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C금융지주, 한사랑나눔캠페인 약정금액 전달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SC금융지주)는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공평동 SC제일은행 본점에서 리차드 힐(Richard Hill) 대표이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동건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0차 한사랑나눔캠페인 기금 전달식’을 갖고 올 한해 기부키로 약정한 5억79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채시라씨가 참석해 SC금융지주와 SC제일은행 등 자회사 임직원들의 나눔문화 확산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달식에 이어 다문화 가정 아동 50여명과 SC금융지주 임직원, 채시라씨가 함께 친환경 에코백을 만드는 행사도 가졌다.

SC금융지주 및 SC제일은행 등 자회사들은 지난 2002년부터 금융권 최초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직장인 정기 모금 캠페인인 ‘한사랑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임직원이 약정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도 함께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를 도입해 올해까지 10년간 기부금 총액이 54억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해외 시각장애인 개안수술비, 에이즈 예방 및 퇴치 캠페인, 아동청소년 생활시설 장학금 및 가전제품 지원 등을 통해 장애인, 아동, 여성, 외국인노동자 등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쓰였다.

리차드 힐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진행하고 있는 한사랑나눔캠페인은 SC금융지주와 자회사 임직원들의 한국 및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을 잘 나타내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SC금융지주 임직원들은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창훈 기자 @1chunsim>
chuns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