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양종금證, 우리투자證과 세아제강 교환사채 공모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우리투자증권과 공동 대표주관사로 오는 22, 23일 이틀간 약 1521억원 규모의 세아제강 교환사채(EB)의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이번에 발행하는 교환사채는 세아제강이 보유하고 있는 세아베스틸 기명식 보통주 300만주를 기초자산으로 하고 있으며, 교환가액은 기준주가에 할증율 116%를 적용한 5만 700원으로 결정됐다.

청약에 참가하는 투자자는 세아제강이 발행하는 교환사채를 보유하다가 교환청구가능기간(2011년 3월 25일 ~ 2014년 1월 25일) 사이에 교환권을 행사해 세아제강의 채권을 세아베스틸 기명식 보통주로 교환할 수 있다.

세아제강과 세아베스틸 모두 우수한 재무구조와 실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신용등급 ‘A0’를 유지하고 있다.

공동 대표주관사인 동양종금증권과 우리투자증권의 인수비율은 각각 50%며, 국내 개인은 1그룹, 기관투자자 등은 2그룹으로 분리해 그룹별 통합배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자자는 1개사에만 청약하면 각 그룹 공통의 경쟁률로 배정받게 되며, 양사 모두 청약도 가능하다.

이번 교환사채 청약은 동양종합금융증권 및 우리투자증권 계좌가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전국 지점 방문 청약 또는 홈페이지 및 HTS를 통해서도 청약할 수 있다.

청약당일 청약 마감시간은 오후 3시 30분까지, 환불 및 납입일은 오는 25일이다. 교환사채는 발행일인 25일부터 상장되어 즉시 장내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