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캐딜락이 서울대에 5000만원 기부한 사연은?
국내에 캐딜락을 공식 수입하고 있는 GM코리아가 8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후원회에 5000만원의 사회공헌 기부금을 전달했다.

GM코리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기부금은 서울시 연건동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장재준 GM코리아 대표와 노정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됐다.

5천만원의 기부금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와 희귀 난치병 어린이의 치료, 그리고 장기 입원 중인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985년 개원한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은 국내 유일의 어린이 및 청소년 전문 종합병원이다. 2001년에는 어린이병원후원회를 설립하여 저소득층 환아의 진료비 지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후원사업을 진행하는 등,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 건강수호의 산실로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장 대표는 “캐딜락 CTS와 SRX를 비롯한 캐딜락 차량들이 지난 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안정적인 판매 성장을 이뤄낸 덕분에 이번과 같은 뜻깊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로부터 받은 성원을 사회와 함께 나누는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감으로써, 프리미엄 이미지에 걸맞는 글로벌 시티즌쉽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정식 기자@happysik>

yj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