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가온미디어, 웹튜브 애플리케이션 공모
가온미디어가 이달부터 3월 말까지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를 대상으로 스마트박스 ‘웹튜브’용 애플리케이션을 모집한다.

가온미디어와 협력사인 이노디지털은 웹튜브에 이어 ‘웹튜브 프로(WebTube PRO)’ 개발을 마무리하고, 오는 6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소비가전박람회 CES에서 첫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모집 중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웹튜브 프로’에 적용된다. 기존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안드로이드 OS 2.2(Froyo) 버전과 호환되고 TV 화면에서 구현될 수 있는 기능과 해상도를 지니면 신청 가능하다.

가온미디어의 스마트 TV 전략을 총괄하는 김태원 전략기획 실장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그 자체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의 집적체”라며 “모바일 뿐 아니라 TV나 셋톱박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기에 확대 적용될 수 있다면 업계 전반에 효용을 크게 증대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모집일정은 1월 5일부터 3월말까지이며, 가온미디어 담당자(dongjlee@kaonmedia.com, 031-724-8911)에게 관련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애플리케이션이 최종 선택 될 경우 ‘웹튜브 프로’에 탑재돼 제품 출시와 함께 전세계 시장에 배포 컨텐츠 수익배분 계약상 우대 및 애플리케이션 업체들의 TV 플랫폼 진출을 위한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