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는 214만3353㎡ 부지에 총사업비 1조3850억원을 투입하여 내년 2024년까지 개발될 예정인 대규모 사업으로 지난 5월 광양경자청은 호텔, 콘도, 상업시설 등의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담긴 실시계획을 승인한 바 있다.
개발계획에 따르면 경도해양관광단지는 돌산과 경도를 잇는 해상케이블카가 들어서고 관광단지 내에는 6성급과 4성급 호텔 2곳을 비롯해 콘도, 워터파크, 해수풀, 쇼핑센터 등이 조성된다.
미래에셋은 올해 말부터 부지 조성에 들어가 조성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며 여수와 경도를 연결하는 경도지구 진입도로의 예비타당성 조사도 진행중이다. 경도해양관광단지가 완공되면 해당 일대뿐만 아니라 경도 인근지역까지 수혜효과가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여수 부동산 시장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경도해양관광단지 인근에 들어서 경도가 바라다 보이는 입지를 갖춘 ‘여수 경도 유블레스 오션 2차분’이 분양을 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 경도 유블레스 오션’은 전남 여수시 국동 일원에 들어서는 대규모 생활숙박시설로 연면적 3만7335.51㎡, 지하 2층~지상 11층, 총 623실로 구성된다. 거실과 침실을 나눈 공간디자인으로 보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전실 발코니 설계로 실사용 면적 및 활용 공간을 넓혔다.
다양한 인프라 또한 누릴 수 있다. 단지내 상가와 부근에 재활병원 설립이 예정되어 있고 롯데마트, 여수전남병원(약 3km 내), 전남대국동캠퍼스, 수변공원 등이 가깝게 위치한다.
반경 약 4km 내 신월로, 대교로를 통한 시내이동이 편리하며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종합버스터미널 등 사통팔달한 광역교통망을 갖춘 것이 강점이다.
관계자는 “여수 경도 유블레스 오션은 앞서 진행한 1차 200실 분양을 완료하고 전월세 맞춤 예정 200실의 특별분양(3차분)을 앞두고 있다”면서 “마지막 일반분양분 로얄호실(일부호실) 200실의 1순위 현장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여수 경도 유블레스 오션 2차분’의 홍보관은 여수 엑스포 박람회장 내 국제관 B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