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유망직종 취업기회를 잡자!
국내 빅데이터 분석 시장이 2020년에 2조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빠르게 변화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빅데이터 분석활용이 기업 경쟁력의 필수 요소가 됨에 따라 빅데이터분석 마케팅전문가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소장 주영미)가 운영하는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역량과 디지털마케팅에 필요한 SNS 소셜 마케팅 역량을 갖춘 최적의 전문가를 키워내는 ‘빅데이터분석 마케팅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IT비전공자여도 충분히 학습 가능한 교육과정으로서, 빅데이터분석을 활용하는 기업현장에서 필요한 마케팅전략과 계획수립,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분석실무, 파이썬과 R을 활용한 빅데이터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비정형 빅데이터분석실무, SNS소셜콘텐츠 제작 등을 교육한다. 교육수료 후에는 데이터관리와 기획 및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갖춘 마케팅 실무전문가로서 취업을 연계한다.
교육은 2019년 3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5개월간 진행되며,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자격은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는 10만원이며, 수료 후 취업 시 전액 환급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