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아파트형공장이라고 불리던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등 요즘 현대인들의 생활 트렌드에 맞는 편의시설을 갖춘 곳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울산 우정혁신도시 내에 들어서는 '엘라타워&에비뉴'다. ㈜유승건설이 KB부동산신탁이 함께 책임준공을 맡은 '엘라타워&에비뉴'는 아파트와 같은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임에도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 어학학원, 병원 등이 갖춰진다.
‘엘라타워&에비뉴’는 울산시 중구 복산동 703번지(150B-4)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2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530실과 상업시설 141실 규모로 들어선다.
이곳의 상업시설은 고객 유입을 극대화시키는 대로변 130m 테라스형 스트리트 구조로, 공원과 조형물,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과 조화를 이룬다. 야외 감상을 할 수 있는 테라스형과 보행도로를 따라 점포가 늘어선 스트리트형 구조를 접목시켰기에 소비자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유동인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고객 접근성을 토대로 각종 스포츠 시설과 음식점, 편의시설, 메디컬센터, 교육 시설 등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업종들을 입점시켜 원스톱 라이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1층 수영장에는 울산에서 희소성이 높은 생존 수영장이 개설할 예정이라 초등학생뿐 아니라 대동하는 학부모 및 인근 대학생 등 많은 이용객들의 방문이 예상된다. 참고로 울산은 국민안전처의 3대 시행시범지역으로 선정된데다, 올해 초 울산시교육청이 초등학교 생존 수영 교육을 3~5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아직 관련 시설은 부족한 상황이다.
상업시설 바로 위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에는 기업을 더욱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이 조성된다.
외부는 유리와 알루미늄을 활용한 랜드마크 설계로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된 외관과 함께 쾌적한 로비, 공용회의실 등을 조성해 사업주와 직원들의 비즈니스 능률과 자부심을 제공한다. 또한 건강정원, 글라스정원, 하늘정원 등 다양한 휴게공간 조성해 직원들의 휴식과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내부는 발코니 면적을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실사용면적을 넓혔다. 여기에 이동식 벽체 공법으로 해체와 조립이 용이해 업무공간 극대화와 함께 비용절감효과까지 노릴 수 있다.
현재 성황리 운영 중인 분양 홍보관은 울산시 남구 삼산동 1564-1 대성 스카이렉스 1층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