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금공 U-보금자리론 전화로 자동이체ㆍ납입일 변경 가능해진다
고객 편의 제고
모바일 안내문 발송서비스 도입도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한국주택금융공사(HF)가 U-보금자리론 상품의 자동이체계좌ㆍ약정납입일을 전화로 변경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 제고에 나섰다.

주금공은 오는 19일부터 U-보금자리론 이용고객들 중 자동이체계좌 및 약정납입일 변경 등이 필요할 경우 공사에 전화로 신청하면 카카오페이 본인인증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고객들은 계좌 변경 등을 위해서는 주금공을 방문하거나 팩스로 서류를 보냈다.

또한 U-보금자리론 등 주택담보대출 사후관리 업무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모바일 안내문 발송서비스도 도입했다.

U-보금자리론 이용고객은 카카오페이 본인인증을 탑재한 카카오톡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관련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다.단, 스마트폰이나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은 기존대로 종이 우편을 발송한다.

주금공은 모바일 안내문 발송서비스의 원활한 도입을 위해 지난 7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전자문서 이용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최근 증가하는 스마트폰 기반 금융서비스 확대에 발맞춰 고객편의와 보안성을 모두 갖춘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공사 상품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