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마일라식 SCI 논문 6편, 국내 의료진 독보적 성과 주목

국내 의료진의 스마일라식(ReLEx SMILE) 연구 논문이 잇달아 SCI 학술지에 등재돼 국내외 학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강남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스마일라식의 정확성을 높인 ‘트리플 센트레이션(Triple Centration)’ 수술법에 대한 우수한 임상 결과를 입증해 JRS(Journal of Refractive Surgery)에 논문이 등재됐다. 이로써 아이리움안과의 스마일라식 SCI 논문은 총 6편으로, 국내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스마일라식의 완성도를 좌우하는 트리플 센트레이션 수술법

트리플 센트레이션은 사람마다 다른 시력의 중심(각막 정점)에 정확하게 맞게 레이저를 조사하는 아이리움안과의 독자적인 수술 기법이다. 시력의 중심에 정확하게 맞춰 수술해야 시력교정 결과도 우수하다. 

이번 JRS 논문에 따르면 스마일라식에 트리플 센트레이션 기법을 적용한 결과, 근시와 난시 교정의 정확도가 높아지고, 야간 빛 번짐과 같은 광학적 부작용을 일으키는 고위수차(HOA), 코마와 구면수차 발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 분야에서 이미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로 맞춤형 저에너지 수술의 중요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국내에 로우에너지 스마일을 도입하는 선구적 역할을 해왔다. 각막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남겨 시력의 질과 회복력을 높이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이미 국내외에서 스마일라식의 혁신이라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의료진 중 유일하게 ‘안과 전공의를 위한 스마일라식 교과서(THE SURGEON’S GUIDE TO SMILE)’ 공동 집필에 참여하고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왕립의학회에서 스마일 수술의 노하우를 전수하기도 해 화제가 됐다.

한편 로우에너지(Low energy) 수술에 이어 트리플 센트레이션(Triple Centration)까지 혁신적 수술법을 수술결과로 증명하면서 국제 학계의 인정을 받은 아이리움안과는 세계 최대 안과학회인 2018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ASCRS)에서 ‘최우수 연구’(BEST PAPER)를 수상하고 7월 현재, 국내 유일 스마일 엠버서더(SMILE Ambassador of Korea)로 위촉된 의료진이 직접 스마일 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