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속절없이 하락하면서 2340선으로 후퇴했다. 연초 이후 금리 상승에 대한 우려로 배당주 주가가 약세를 나타내는 흐름을 보였으나 미·중 무역전쟁 등 대외 불확실성이 가중되면서 배당주의 매력이 부각될 수 있는 구간이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했다. 특히 6월 후반으로 접어드는 만큼 중간배당주에 관심을 가질 만 한 시점이란 평가다. 중간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오는 27일 장 마감 기준으로 해당 주식을 보유해야 한다. 정훈석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시장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기에 방어주적 성격이 강한 배당주가 부각될 여지가 크다"며 "중간배당이 임박해 있다는 점에서 단기적으로 배당주에 대한 관심 제고는 무리가 없어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근 주식 시장의 흐름은 어느 종목이나 테마가 이끌어가는 장이 아닌 단기적 급등과 이슈의 흐름으로 장을 이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장기적인 접근도 중요하지만 이럴때엔 현명하게 단기적인 대응을 통해 리스크와 수익을 함께 챙겨야 할 것이다. 이에 팍스넷의 단기간 및 수수료가 없는 상품들을 통해 저렴한 금리를 통해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단기적 시장 리스크 대응과 수익을 함께 챙길 수 있으니, 시장에 많은 투자자들에게 투자의 효율성을 제공 할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1544-3967로 부담없이 문의해보자. 스탁론 전문 상담원을 통해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 업계 최저금리
★ 자기 자본 포함하여 4배, 최대 6억까지 보장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15개 제휴 증권사 업계 최다,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 1544-3967)
※ 2년간 연장 수수료 없는 ‘고정금리 상품’ 출시 (☎ 1544-3967)
※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상품 OPEN (☎ 1544-3967)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바로가기:
※ 나의 보유 종목 대출이 가능할까? 조회 바로가기:
※ 팍스넷 주식자금대출 블로그 오픈! :
[기관 매수금액 상위 종목]
CJ E&M 에이치엘비 펄어비스 바이로메드 GS홈쇼핑 아난티 앱클론
윤병찬 기자 / yoon4698@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