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년도 현역병 입영일 19일부터 선착순 접수
병무청은 ‘2012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를 오는 19일부터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는 동시접속에 따른 전산장애를 고려해 전국을 3개 광역권으로 나눠 시차별로 병무청홈페이지에서 지방병무청별로 접수하는데 ▷19일은 충청, 제주, 호남, 강원지역 ▷20일 인천, 경기, 부산, 경남, 경북, 경기북부지역 ▷21일 서울 지역 등이다.

그동안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은 대학재학생으로 입영이 연기중에 있는 경우만 가능했으나, 내년 입영대상자부터는 병역이행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학력 간 차별해소를 위해 모든 현역병 입영대상자가 입영일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확대해 처음 시행하게 된다.

다만, 입영연기자가 아닌 사람은 본인선택 시작일부터 12월25일까지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12월26일~27일에 직권으로 입영일자와 부대를 결정해 12월28일 병무청 홈페이지와 ARS(1588-9090)로 공개한다. 입영일자 본인선택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신원확인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입영일자를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은행 등 공인인증발급대행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아 사용할 PC 등에 저장해 준비해야 한다.

<김대우 기자@dewkim2>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