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식약처 '시중 생리대 기저귀 안전' 결론에 여론 불신 왜? 조목조목 이유·경험담 속출
이미지중앙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식약처가 시중 생리대·기저귀가 안전하다는 결론을 내면서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러나 반응은 남다르다.

식약처의 '시중 생리대 기저귀 안전' 발표에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는 이들이 많다.

식약처의 시중 생리대 기저귀 안전 결과 발표에 여론은 stra**** 어떻게 조사를 했는지 어떤 기준으로 이런 결론을 내렸는지 국민들에게 알려줬으면 좋겠다. 그 난리를 겪었는데 이 정도는 당연한거 아니냐?" "roa1**** 과연? 과연 진짜 안전할까요? 제대로 검사한건지 부터가 의심스러운데요?" "mil**** 그래도 난 안쓴다. 쓸때 안쓸때 몸이 말해주는데. 확실히 안좋다" "jhlo**** 웃기고있네. 생리대안쓴뒤부터 생리후에 늘 있던 아랫배통증이 사라졌는데" "라는 등 불안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아예 생리대 파문 후 기존 생리대를 쓰지 않는 이들도 많은 듯 보인다. 식약처의 시중 생리대 기저귀 안전 결과 발표에 면생리대와 면기저귀, 생리컵 등 대안 경험담을 말하며 결과를 믿을 수 없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많은 것도 이런 이유다. 일부 여론은 "sjhl**** 릴리안 파동 후 면생리대 사용하니 생리기간과 생리주기도 정상으로 돌아왔는데 이번달에 어쩔수없이 1회용 생리대를 사용하게 됐는데 하자마자 생리기간이 2주가됐습니다. 이래도 괜찮은걸까요" "caes**** 면 생리대 써보니 확실히 다르더라~~~우쨌던 일회용 생리대랑 면생리대 차이가 많이난다. 면생리대가 냄새도 잡아주고 생리통도 들하고..직접경험 해본 사람이 알지" "eun_**** 몸이 이상한게 느껴짐R꺼 쓸때는 양이 확줄고 H꺼 쓸때는 진짜 양이 너무 많음 J꺼도 양이 줄음그래서 그냥 차라리 면생리대 쓸라고 주문함.내 몸을 위해서. 그리고 딸들도 크면은 면생리대 사줄거임." "sjin**** 면생리대쓰고 3개월만에 생리주기 정상 찾은건 뭐로 설명하냐 휴" "kjjp**** 그래도 생리대안쓰고 생리컵으로 바꾸니 생리전후증후군이 사라짐" 라는 등 경험담을 밝힌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