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좀비 끝판왕’ 질주 시작”…‘아이 엠 어 히어로’ 흥행 파란불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좀비 영화의 끝판왕 ‘아이 엠 어 히어로’(수입/배급: ㈜영화사 빅)가 개봉 첫 날 동시기 개봉작 중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가도에 돌입했다.

‘아이 엠 어 히어로’는 세계 3대 판타스틱영화제 5관왕에 빛날 정도로 전 세계 ‘좀비 마니아’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는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다. 국내 개봉 첫 날 동시기 개봉 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 1위, 좌석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질주를 시작했다.

‘아이 엠 어 히어로’는 원인불명의 ‘ZQN’ 바이러스로 사람이 사람을 물어뜯는 기이한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통제불능 상황 속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이들의 숨 막히는 생존기를 그린다.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리얼한 스토리텔링과 강렬한 비주얼은 물론 샷건이 선사하는 짜릿한 액션 쾌감으로 관객들 사이에서 ‘좀비 영화 끝판왕’으로 불리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미지중앙
이미지중앙
특히 좀비 영화 역사상 본 적 없는 ‘감정 좀비’ 등장으로 ‘좀비 마니아’ 사이에선 필람 무비로, 좀비 영화를 처음 관람하는 관객들에게는 신선한 긴장감을 선사하며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개봉 첫 날 동시기 개봉작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 1위, 좌석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여기에 예매율까지 동시기 개봉작 중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질주가 주목되고 있다.

‘아이 엠 어 히어로’는 전국 CGV에서 상영 중이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