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경경자청, 수도권 VC 초청 오픈 펀드 매칭 데이 15일 개최
이미지중앙

대경경자청 전경.[대경경자청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DGFEZ)은 15일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에서 수성알파시티 내 수도권 자본 유치를 위해 '수성알파디지털위크' 운용자산 1조원 이상의 수도권 VC를 초청, 투자유치 활성화 위해 수성알파시티 내 투자 유망기업과 수도권 VC 간 1대1 오픈 펀드 매칭 데이를 진행한다.

DGFEZ는 '新 중장기 발전전략'에 따라 1600억 '원 규모의 VC 자금 투자유치를 위해 지난 7월 24일 서울에서 '수도권 VC 및 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행사에 참석한 VC들의 지역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 제공에 대한 요청이 있었고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수성알파디지털위크'에 해당 VC를 초청해 수성알파시티 홍보 및 지역 투자 유망기업과 1대1 오픈 펀드 매칭 데이 개최를 추진한다.

'수성알파디지털위크'는 비수도권 최대 SW 집적단지로 성장한 수성알파시티에 문화를 더해 머무르고 싶은 수성알파시티를 만들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이 추진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와 산업·문화행사가 개최되는 융복합 행사로 수성알파시티 내 입주기업과 일반 시민들이 참석 가능하다.

DGFEZ는 비즈니스 행사 내 투자유치 활성화 추진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이벤트는 수도권 VC 수성알파시티 시찰, 세미나(iM뱅크 사업 및 DGFEZ 투자유치 지원 사업 소개), 참가자 및 VC 간 네트워킹, 그리고 사전에 매칭된 VC와 지역 기업 간 1대1 오픈 펀드 매칭 행사로 구성된다.

iM뱅크와 DGFEZ 지원 사업 안내로 구성될 세미나에는 수성알파시티 내 입주기업, 지역 내 SW기업 및 VC·AC들이 모두 참석 대상자이며 본 행사 이후에는 DIP에서 개최하는 치맥 네트워킹 행사와 연계한 저녁 행사를 개최해 1대1 오픈 펀드 매칭 데이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기업들에게도 수도권 VC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DGFEZ는 행사를 통해 지역 기업이 평소 접근이 어려운 수도권 대형 VC 초청을 통해 자금 투자유치와 네트워킹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수성알파시티에 입주한 기업만 대상으로 1대1 오픈 펀드 매칭 행사 참석자를 모집해 향후 역외 혹은 대구 권역 내 기업들이 수성알파시티 입주 시에만 받을 수 있는 추가 인센티브로 홍보할 방침이다.

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지난 7월 개최한 수도권 VC 및 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VC들의 지역 기업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접근할 방법이 많지 않다는 의견을 듣고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러한 투자자들의 자금 유치 활성화를 위해 수성알파시티 내 기업들의 기술력과 경쟁력 개발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DGFEZ에서도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추진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