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HL 그룹, 지속가능한 성장 가속화를 위한 ‘Strategy 2030’ 발표
2030년까지 매출 50% 신장 목표
산업, 메가 트렌드 이커머스 집중…지속가능한 성장
DHL 그룹, 지속가능한 성장 가속화를 위한 ‘Strategy 2030’ 발표 슬로건. [DHL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DHL 그룹이 새로운 그룹 전략 ‘Strategy 2030-지속가능한 성장 가속화(Accelerate Sustainable Growth)’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DHL 그룹은 본 전략을 바탕으로 오는 2030년까지 2023년 대비 50%의 매출 신장을 목표로 삼었다. 이번에 발표된 ‘Strategy 2030’의 주요 내용은 DHL 그룹이 기존에 집중하고 있던 수익성 높은 핵심 물류 사업에 더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과 산업 그리고 ‘메가 트렌드’인 이커머스에 초점을 맞추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점이다. 이에 더해 디지털 접점에서의 고객 경험 개선과 탈탄소화를 위한 노력도 지속할 계획이다.

토비아스 메이어(Tobias Meyer) DHL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DHL 그룹은 균형 있고 다양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덕분에 급변하는 현 상황에서도 성장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다.”라며, “DHL 그룹은 탈탄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더 빠르고 수익성 있게 성장하고자 한다. 서비스 품질 강화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분야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 물류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발표한 Strategy 2030은 급성장하는 산업 분야와 지역, 이커머스 그리고 디지털화를 통한 성장 가속화를 골자로 한다. 최근 지정학적 긴장 등 복잡하고 변동성이 큰 환경 속에서 글로벌 무역의 지형이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탄력적인 공급망 구축에 적극 동참하는 것이 목표다.

zzz@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