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엘리베이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 4년 연속 취득
기후변화 대응 전략·탄소감축 목표 이행 중
“국제규범 준수 등 글로벌 리딩기업 도약”
지난 3월 서울 종로구 현대그룹빌딩에서 현대엘리베이터의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워크숍이 진행되는 모습.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는 준법경영관련 국제표준 ISO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37301은 2021년 3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 분야의 국제표준 규격이다.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부패방지, 공정거래, 개인정보, 내부회계 등의 준법경영 범주를 아우른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적극적인 규범실천 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4연속 인증 취득에 성공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과 온실가스 감축 등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행 중이다. 특히 올해는 충주 본사와 서울 사무소에 그치지 않고 부산, 대전·충청 등 전국 지사와 해외로 범위를 확대해 심사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위한 지속가능경영 문화 정착은 국제 규범을 준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 문화 조성과 함께 주주환원 정책 확대 등 기업의 밸류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ISO37301 외에도 1997년 기업의 환경경영 정책 활동을 평가하는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2020년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국제표준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

jiyun@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