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시경 ‘한 마디’에 난리났다” 너도나도 찾았다는 맛집…어딘가 했더니
[유튜브 성시경 캡처]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콘서트 마치고 ‘먹을텐데’ 찍으러 가기로 했어요.” (가수 성시경)

지난 5월 18일 여기어때가 브랜딩 전략 차원으로 진행한 콘서트팩에서 나온 가수 성시경의 한 마디에 관심이 집중됐다.

맛집을 소개하는 유튜버이기도 한 성씨가 선택한 곳이 어디냐는 궁금증 때문이다. 성씨의 한 마디는 여기어때 보다 해당 맛집을 홍보하는 기폭제가 됐다. 강원도 속초시 지역민들에게 익숙했던 맛집은 전국구 맛집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됐는데, 실제로 티맵을 통해 해당 목적지를 설정한 횟수가 성씨 언급을 전후로 무려 ‘200배’ 넘게 수직상승했다.

지난 5월 18일 가수 성시경씨가 찾은 강원도 속초의 한 두루치기 전문점. 해당 식당은 성씨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후 티맵 모빌리티 TMAP 주행 데이터 목적지 설정이 200배 가량 늘었다. [유튜브 성시경 캡처]

1일 티맵 모빌리티에 따르면 TMAP 주행 데이터 기반 전월(4월 18~5월 17일) 대비 현월(5월18일~6월 17일) 방문자가 가장 많이 늘어난 곳으로 ‘○○식당’이 꼽혔다. 해당 기간 목적지 설정 건수는 85건에서 1만7885건까지 늘었다.

해당 식당은 성씨가 여기어때 콘서트팩 도중 유튜브 먹을텐데 촬영 사실을 언급하며 방문 사실을 공개한 곳이다. 실제로 성씨는 유튜브를 통해 “올해 들어 처음인 거 같아. 이렇게 밑반찬에 따뜻한 밥에” “(두루치기가) 약간 양식 맛도 난다” 등 극찬을 이어갔다.

성씨의 한 마디에 사람들이 몰린 것이다. 해당 식당은 관련 영상은 조회수 162만회, 댓글 3737개(7월 1일 현재) 등이 달렸다.

○○식당 외에도 ○○○○○ 속초본점(1만2560건), ○○닭강정(7214건), ○○○○○물회(5557건) 등도 있었다.

[유튜브 성시경 캡처]

티맵 모빌리티는 이용자 네비게이션을 기반으로 맛집 등을 소개하고 있는데, 성씨 언급 전후를 계기로 ○○식당도 순위권에 올랐다. 각 맛집 메뉴, 운영시간 등 급상승 맛집이 격주로 소개되는 것 외에도, 티맵 모빌리티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명소, 전국 9대 냉면 맛집, 특별한 포토 스팟이 있는 스타벅스 매장 모음 등 시즌별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어떤 목적지로 갈 것인지 고민하는 단계에서부터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사용자들이 TMAP을 더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o@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