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팔로워 750만명”…인형같은 미모로 주목받는 10살 中소녀, 누구?
중국의 10세 소녀가 75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면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급부상하고 있다. [SCMP]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인형 같은 미모의 중국 10세 소녀가 75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상황에 맞게 땋은 머리가 인기로, 해파리 머리 등을 유행시켰다.

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떠오르고 있는 리우는 중국 중부 후난성에 살고 있으며, 4년 전부터 어머니가 가족 관련 콘텐츠를 올리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리우의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상황에 맞게 땋은 머리 모양이다.

그는 영상에서 네 가지 패션으로 묶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3월에 올라온 영상은 ‘좋아요’ 870만개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머리카락의 절반은 짧게 유지하고 나머지는 길게 유지하는 스타일은 온라인에서 ‘해파리 머리’라고 불렸다.

이에 대해 리우는 “머리를 짧게 자르라는 어머니의 요청을 거절하고 타협해서 탄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15만개의 ‘좋아요’를 받은 또 다른 영상에는 10번째 생일파티에서 요정 스타일의 드레스를 입은 리우가 나온다. 이 드레스는 리우의 어머니가 두 명의 도우미에게 최근 행사에서 연예인이 입었던 것과 비슷하게 생긴 가운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해서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yeonjoo7@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