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미즈노, 스핀성능 강화 신제품 ‘T24웨지’ 출시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한국미즈노가 스핀 성능을 강화한 2024년형 신제품 ‘T24웨지(사진)’를 출시한다.

T24 웨지는 원피스(1piece) 연철단조 헤드로 타구감과 내구성은 물론, ‘쿼드컷 플러스 그루브(QUADCUT+ Grooves)’ 기술을 적용해 스핀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전작 대비 더 콤팩트해진 헤드 형상으로 골퍼에게 어드레스 시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다.

또 마감 처리에 따라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소프트 화이트 사틴(Soft White Satin)’과 ‘데님코퍼(Denim Copper)’ 2가지 타입의 옵션을 제공한다.

T24 웨지의 특징은 그루브에 적용된 2가지 기술에 있다.

첫 번째는 ‘쿼드컷 플러스 그루브’로, 헤드의 로프트 별로 스코어라인 폭을 달리하여 임팩트 순간 볼의 변형의 크기에 따라 그루브의 개수와 성능을 개선한 것이다. 풀 스윙이 많은 48~52도 웨지는 임팩트 순간 볼의 변형이 크기 때문에 그루브를 전작 대비 2개 증가한 17개로 업그레이드한 반면, 임팩트 순간 볼의 변형이 작고 어프로치 샷이 많은 54~60도 웨지는 전작과 동일한 15개의 그루브를 유지시켰다.

다음으로는 T24웨지에 적용된 미즈노 웨지의 대표적인 공법 ‘하이드로플로우 마이크로 그루브(HydroFlow Micro Grooves)’이다. 이는 클럽이나 볼이 물기에 젖어있는 환경에서도 빠른 수분 배출을 도와 스핀량 증가와 안정적인 일관된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 ‘T24웨지’ 는 48도부터 60도까지 총 7가지 로프트의 구성과 함께 바운스 설계에 따른 4가지 타입(S-TYPE, D-TYPE, C-TYPE, X-TYPE)을 제공한다.

withyj2@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