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영웅“‘Do or Die’는 처음 도전한 EDM, 같이 미친듯이 놀아봅시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여러분 드디어 기다리던 Do or die가 공개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도전하는 EDM곡 인데요. 이번엔 팬 여러분들과 그냥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곡을 하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곡이 EDM이 되고, 댄스곡이 되었습니다. 발매 3시간만에 차트 1위를... 감격스럽습니다. 여러분들도 몸이 근질 근질하셨군요. 이 노래 들으시면서 신나는 마음 감추지 마시고, 같이 미친듯이 놀아봅시다!!!ㅎㅎㅎ 항상 기적을 행하시는 우리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건행”

가수 임영웅이 새 디지털 싱글 ‘두 오어 다이’(Do or Die)를 발매하고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에 올린 글이다. ‘영시’ 팬들과 신나는 음악을 함께 즐기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임영웅의 새 디지털 싱글 ‘Do or Die’는 인생의 무대 위 주인공이 되어 후회 없는 매일을 보내려는 열정을 담은 곡으로, 임영웅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London Boy’(런던보이)와 ‘모래 알갱이’에 이어 또 한번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보이고 있다.

임영웅은 이번 신곡을 통해 비주얼과 스타일링은 물론,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소화하며 180도 다른 매력을 대방출, 팬심까지 자극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일 화제 속에 베일을 벗은 ‘Do or Die’ 뮤직비디오는 엄청난 스케일과 신비로운 영상미 등으로 공개와 동시에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컴백하는 아이돌들 뮤직비디오 속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등극, 명불허전 임영웅의 저력도 증명한 바 있다.

여전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뮤직비디오는 그동안 많은 아티스트와 작업해오며 감각적인 영상미와 완성도 높은 연출로 주목받고 있는 플립이블(Flipevil)이 연출을 맡았다.

‘Do or Die’는 발매된 지 3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인 멜론에서 1위를 그리고 지니,벅스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9일 오후 9시 현재 멜론 ‘톱 100’ 차트에서 악동뮤지션의 ‘러브 리’(Love Lee)·‘후라이의 꿈’,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븐’(Seven)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1위에 오르는데 걸린 시간은 3시간으로 2023년 최단시간 1위에 올랐고 역대 4위에 해당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멜론 ‘톱 100’ 차트는 최근 24시간 이용량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50 대 50 비중으로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발매된 지 3시간밖에 되지 않은 신곡이 순위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Do or Die’의 최근 1시간 이용량이 24시간 이용량을 상쇄할 만큼 압도적이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하루 전날 공개된 ‘두 오어 다이’ 뮤직비디오에서 임영웅은 우주인으로 변신해 ‘칼군무’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인기 급상승 음악’ 각 1위에도 올랐다.

한편, 임영웅은 10일 전 세계 음악 팬들이 함께 즐기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 참석하여 올해는 몇관왕을 차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계없는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 임영웅은 신곡 발표 외에도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로 가까이에서 팬들도 만난다.

콘서트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서울 공연은 오는 10월 27일, 28일, 29일 그리고 11월 3일, 4일, 5일에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며, 11월 24일과 25일, 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대구 콘서트가 열린다.

이 후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일, 9일, 10일에,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펼쳐지는 대전 콘서트는 12월 29일, 30일, 31일이며,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 6일, 7일에 진행된다.

wp@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