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4기 교육생 모집
이미지중앙

[대구보건대 전경]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대구보건대는 5월부터 12월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22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마감이다.

교육대상은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하고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자다. 모집인원은 평일 야간반 40명, 주말 주간반 40명 등 총 80명이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의 커리큘럼은 기본간호, 노화와 만성질환 등 이론 360시간과 Lab실습,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서 실습 340시간 등 과정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4기 교육의 이론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장기요양기관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인 생활이 어려운 노인)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 보조, 요양상담과 구강위생 등 간호서비스를 펼친다.

이번 4기 수료자에게는 '노인두뇌훈련지도사 & 돌봄지도사 2급' 자격 과정 무료 제공과 방문간호재가센터 취업연계 추진 및 대구보건대학교병원 이용 할인 혜택 등 특전이 제공된다.

석은조 평생교육원장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의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간호조무사 선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미래 사회에 더욱 역할이 중요해질 방문간호조무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