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WE2021에서 최신 제품 선보여
(상하이 2021년 3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상하이에서 AWE2021이 개최됐다. 팬데믹이 여전히 지구상의 많은 지역을 지배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3대 가전용품 및 전자제품 전시회 중 미국 CES와 독일 IFA의 두 행사는 올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유일하게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AWE2021는 가전 제조업체와 기술 리더들이 최신 기술, 제품 및 브랜드를 선보이며, 올해의 주요 행사로서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여러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가전제품, 첨단 가전 기술부터 '홈(home)'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이르기까지 최신 제품 라인업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시나리오 기반 디스플레이를 선보인 하이얼 스마트 홈, 단일 가전제품 전시와의 대조를 통해 타사와의 차별성 강조
가전제품 제조사들이 마련한 부스가 이어진 기다란 통로 한쪽에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명 가정용품 브랜드들이 최고급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및 식기 세척기를 전시하며 유산을 지키고 있었다.
한편, 같은 통로의 맞은편에는 새로운 '홈' 카테고리에 어울리는 솔루션에 대한 요구에 응답하는 유일한 제조업체로서, 시나리오 및 생태 기반 브랜드로의 전환에 막 발을 내디딘 하이얼 스마트 홈(Haier Smart Home: "Haier", 상하이: 600690)이 자리 잡고 있었다. 하이얼은 거실, 침실, 주방, 욕실뿐만 아니라 현관과 발코니에 이르기까지 가정 전체를 위한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리소스를 결합해 음식, 의류, 주거 및 엔터테인먼트 시나리오 등 모든 종류의 가정 내 경험을 망라함으로써 거주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생활'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스마트 주방 시나리오에서 냉장고는 더는 단순한 냉장고가 아니다. 오븐을 연결해서 페킹 덕 구이를 준비하고, 식자재가 부족하면 자동으로 이를 보충하는 생태 미식 사물 인터넷(IoT) 플랫폼이다.
이전에는 이 전시업체 그룹을 '가전업체'라고 통칭했지만, 이러한 분류는 이제 적절하지 않다.
하이얼 스마트 홈, 가전제품 제조사에서 시나리오 솔루션 및 생활 서비스 제공업체로 발전
하이얼 장비를 갖춘 스마트홈에서는 첨단 가전제품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이들 제품은 다양한 홈 시나리오에 원활하게 통합되면서 가정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에어컨은 더는 단순한 온도 조절 장치가 아니라,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요소가 함께 작동하며 공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교한 메커니즘이 됐다. 기존 가전제품은 오늘날 거주자의 기대를 충족할 수 없으며, 오직 시나리오 솔루션만이 그러한 문제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다.
하이얼 스마트 홈, 시나리오 및 생태 기반 브랜드로 변모
하이얼 스마트 홈은 완벽한 스마트홈 시나리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용품 및 가정용 가구, 건축 및 건축 자재, 부동산, 식품 및 IoT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에 걸친 수만 명의 파트너를 한데 모으고, 이들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생태적 권한 부여를 통해 하이얼 스마트 홈은 거주자에게 '새로운 생활'의 시대로 진입할 기회를 제공한다. 회사는 쇼핑객이 단순히 주방, 침실 및 욕실을 꾸미길 원하든, 혹은 완전한 리노베이션을 원하든 상관없이, 다양한 생활 시나리오의 모든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AWE2021은 올해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개최된 주요 전시회일 뿐만 아니라, 통로 양쪽의 대조적인 전시들이 보여주듯, 업계의 새로운 성장 단계를 예고하는 분수령이 되는 행사이기도 하다. 통로 한쪽에서는 전통적인 가전 회사가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다른 한쪽에서는 이러한 가전제품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시나리오를 위한 솔루션을 재해석했다. 하이얼 스마트 홈은 가정을 갖추고 유지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개념에 있어 혁명의 선두에 서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haier.net/en/을 참조한다.
출처: Haier Smart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