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오공대갤러리 ‘팝아티스트 한상윤 초대展’ 개최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금오공과대학교 금오공대갤러리가 9월 초대전으로 팝아티스트 한상윤 초대전을 개최한다.

5일 금오공대에 따르면 오는 29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한상윤 작가 특유의 행복한 돼지 시리즈’ 30여 점이 학생과 지역민에게 선보인다. 특히 한 작가의 최근작 평창동계올림픽을 향한 Fly’나이스샷등의 작품을 주목할 만하다.

오는 716시에 열리는 오프닝 행사를 비롯해 14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아티스트 토크에서 작가의 깊이 있는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한상윤 작가는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1기를 졸업, 일본 교토세이카대학교 예술대학과 동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동국대 한국화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골드라인창작스튜디오 1, 2기 선정 작가로 활동 중이며, 최근 우암미술관 우암미술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왕성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묵 작품을 기반으로 시대풍자에서 출발한 한상윤 작가의 행복한 돼지 시리즈는 목젖이 보일 정도로 환하게 웃는 모습과 일상 속 에피소드를 표현하며 현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전시는 공휴일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금오공대갤러리는 지역사회 문화공헌을 위해 학생, 구성원, 지역민들에게 예술작품을 관람 및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