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시사주간지 ‘뉴스위크’ 내년부터 종이 신문 발행 중단
[헤럴드생생뉴스] 지난 17일 영국 유력 일간지 가디언이 종이신문 발행을 중단하는 방안을 진지하게 논의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지 불과 이틀만에 미국의 유명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오는 12월 31일 마지막 종이판을 끝으로 2013년부터 완전 온라인 매체로 전환한다고 뉴스위크를 소유하고 있는 인터액티브코프(IAC)가 18일 공식적으로 밝혔다.

뉴스위크의 홈페이지 ‘데일리비스트’에 게재된 포스트에 따르면 ‘뉴스위크 글로벌’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올디지털 매체로 바뀌며 하나의 월드와이드 에디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뉴스위크-데일리비스트의 수석편집장 티나 브라운은 포스트에서 데일리비스트 웹사이트를 통해 유료구독 형식으로 태블릿PC와 인터넷 온라인 상에서 이용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가디언 뉴스앤드미디어(GNM)’는 지난 몇 년간 연간 4400만 파운드에 달하는 손실을 막느라 고군분투해왔다. 그러면서도 예금을 줄이고, 환수한 돈으로 미국 및 온라인 운영 사업 확장에 투자했다.

그동안 GNM은 가디언의 전체 편집인력 650명 가운데 100여 명을 감축하고, 자매지인 일요 신문 ‘옵저버’를 축소 발행하는 등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노력을 했다. 하지만 결국 종이신문 발행을 중단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