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품 사용법 동영상 강의까지…GS샵, 고객맞춤 기능 보강 쇼핑앱 ‘모바일 2.0’ 출시
GS샵은 콘텐츠와 고객맞춤 기능이 대폭 강화된 쇼핑 애플리케이션 ‘GS샵 모바일 2.0’을 선보였다.

이번에 기능을 보강해 출시한 ‘모바일 2.0’은 상품 사용법 동영상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고, 콘텐츠나 앱 화면을 고객 취향대로 편집할 수 있는 고객 맞춤 기능을 반영한 버전이다.

보강한 콘텐츠로는 화장법이나 피부관리법 등을 3~5분의 동영상 강의 형태로 전달하는 ‘뷰티 따라하기’ 등이 있다. 현재까지 동영상 강의 콘텐츠는 30여개가 나와있다. GS샵은 앞으로도 모바일 쇼핑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을 위한 동영상 강의를 매달 보강할 계획이다.

‘모바일 2.0’의 고객 맞춤 기능은 사용자의 취향대로 첫 화면을 만들 수 있는 점으로 확인할 수 있다. GS샵의 쇼핑앱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첫 화면을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3종류의 화면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3종류의 화면은 기획전 중심의 메인화면과 전체 상품 분류를 보여주는 카테고리 화면, 사용자가 자주 쓰는 기능 위주로 편집한 고객 개인 화면 등이 이에 해당된다.

또 연령대나 성별에 따라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을 보여주는 ‘별별랭킹’이나 쇼핑과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나눔쇼핑’ 등의 콘텐츠도 보강했다.

GS샵 모바일 커머스를 담당하고 있는 조태홍 부장은 “GS샵 모바일 분야는 지난달 매출이 지난 1월보다 320% 증가할 정도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GS샵은 앞으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바일에 특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현정 기자@boounglove>

kate01@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