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양종금證, 자문형신탁 수익률 선방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자문형신탁인 ‘동양자녀사랑 사전증여신탁’과 ‘동양snowball신탁’이 최근 급격한 주식 하락장에서도 시장대비 평균 15% 이상 상회하며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동양종금증권 자문형 신탁은 최초 설정된 1호(2010년 6월 21일 설정)의 경우 8월16일 기준 누적수익률이 32.53%를 기록, 코스피지수 대비 초과수익률이 24.47%를 기록했다. 이후 설정된 상품들도 현재까지 시장보다 평균 15% 이상 좋은 수익을 냈다.

자문형신탁 상품은 VIP투자자문이 자문을 맡고 있으며, 동양종금증권 신탁팀의 적절한 매수타이밍도 한 몫을 했다. 10년이란 장기적 운용에 포커스를 맞춰 소외되고 저평가된 가치주 중 상승여력이 높은 종목선정과 시장흐름 및 수급에 따른 분할 매수가 운용전략이다.

‘동양자녀사랑 사전증여신탁’ 및 ‘동양snowball신탁’은 신탁 만기가 10년인 장기 상품(중도해지가능)으로 고객의 운용지시에 따라 주식, 유동성 자금 등에 운용해 시장 이상의 주식프리미엄을 추구하는 특정금전신탁이다. 특히 ‘동양자녀사랑 사전증여신탁’은 신탁운용수익에 대하여 증여세가 부과되지 않아 증여세 절세부분 만큼의 실질증여금액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동양종금증권 자문형 신탁은 매주 금요일 설정되며, 전국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문의는 전지점 및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하면된다.

<안상미 기자 @hugahn>hu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