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휴가 떠나기전 여행보험증서 꼭 챙기세요!
여행중이라도 이상있을땐

보험사에 바로바로 문의

보장기간·내용도 잘 살펴야




휴가 여행을 떠날 때 정말 중요하게 챙길 것 중의 하나는 로 ‘여행 보험 증서’이다. 만약의 위험에 대비한 ‘여행보험’은 반드시 챙겨야 할 목록 1순위다. 하지만 보험에 가입만 해두고 보장내용 등을 꼼꼼히 확인하지 않으면 더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지난 해 필리핀으로 휴가를 다녀온 직장인 A씨. 그는 여행을 떠나기 3~4일 전 보험사 직원으로 일하는 친구 조언에 따라 여행보험에 가입했다. 여행보험은 여행 중 발생한 신체상해ㆍ휴대품 도난ㆍ배상책임 손해 등을 보상해주는 보험이다. 보상하는 손해는 ▷여행중 사고 또는 후유장애 ▷상해사고로 인한 치료비 ▷여행중 얻은 질병으로 30일 이내에 사망 ▷여행중 본인 과실로 발생 한 타인에 대한 배상책임 ▷여행중 휴대품 도난 또는 분실 등이다.

하지만 A씨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해 놓고도 보상을 받지 못했다. 휴가를 마치고 귀국하던 날 공항카트를 끌던 A씨는 오른쪽 손목이 찌릿하는 느낌을 받았다. A씨는 “괜찮겠지..”하고 4일을 보냈다. 그러나 증상이 심각해져 병원을 찾은 결과 뼈에 금이 간 상태였다. 필리핀 휴양지에서 넘어졌던 기억이 난 A씨는 혹시하는 생각에 보험사에 보상이 가능한 지 물었다. 하지만 보험기간중 사고를 입증할 만한 근거가 없고, 보험기간이 이미 만료돼 보상이 어렵다는 얘기를 들었다.

보험사 관계자는 “보험가입 후엔 반드시 보장기간, 내용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양규기자/ kyk74@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