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사 추천종목>외부 변수에도 이익성장세 지속할 종목 유리
국내 증시가 대내적인 요인보다 대외발 악재에 흔들리면서 이번주 증권사들은 외부 변수에도 이익 성장세가 꾸준할 종목들을 추천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현대홈쇼핑(057050)과 금호석유(011780)가 복수 추천을 받았다.

대우증권은 현대홈쇼핑에 대해 “유가와 환율, 국제 정세 등 외부변수에 노출이 적다”며 “신규 홈쇼핑 사업자 선정으로 불확실성이 해소됐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소비회복과 함께 판관비 축소에 따른 비용절감도 현대홈쇼핑 이익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현대증권이 평가했다.

석유화학 종목들도 대거 추천됐다.

부국증권은 “금호석유는 기상이변에 따른 제품가격 급등의 수혜를 입을 전망이며, 호남석유(011170) 역시 국내외 신증설로 아시아 최대 화학업체 발돋움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케미칼(009830)에 대해서는 “여천 NCC 정전 사고 마무리를 통한 악재가 해소됐다”며 동양종금증권이 추천 목록에 올렸다.

코스닥시장에서는 루멘스(038060)가 유일하게 중복 추천됐다.

한양증권은 루멘스에 대해 “1분기 실적이 호전세를 보일 전망이며, 이와 더불어 자회사 토파즈의 흑자전환으로 주가가 재반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량경량화에 따른 자동차 플라스틱 비중확대의 수혜를 입을 코프라(126600)와 고성장이 이어질 네오위즈게임즈(095660)도 러브콜을 받았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