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반기 히트예감 상품> 빙그레 ‘아카페라’, 깊은 원두커피 그 맛 그대로
2011년 커피시장에 주목받는 제품이 있다. 바로 100% 아라비카 원두를 넣은 페트형 커피음료 빙그레 ‘아카페라’다. 이 제품은 출시 초반부터 커피시장에 프리미엄 바람을 일으켰다. 고객 타깃은 커피를 즐기는 1020 신세대다.

종류도 아메리칸 커피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스윗라떼 아카페라 바닐라라떼, 아카페라 티&카페 등 모두 5종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원두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서다. 아카페라는 엄선된 아라비카 원두만 사용해 감칠맛 나고 향이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히트예감 상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아카페라는 ‘프렌치 로스팅’을 통해 잡미를 최소화하고 커피의 깊은 맛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커피 원두를 다양하게 배합해 찾아낸 ‘EXTRA-Gold Blend’를 적용했다고 빙그레 측은 설명했다.

여러 가지 원두가 갖고 있는 각각의 특징을 잘 살려 부드러운 커피 맛을 강화했다. 아카페라는 엄선된 원두와 함께 Asepsys-무균시스템으로 제작한 페트 용기를 사용했다. 이 때문에 다른 커피음료에선 느껴보지 못한 신선한 커피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커피음료와 병 디자인을 차별화한 것도 ‘아카페라’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이다. ‘아카페라’는 일반 까페라떼 제품은 커피원두와 같은 브라운 계통의 디자인을 채택한 반면 아카페라는 부드럽고 순수한 이미지의 순백색 원컬러를 사용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