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반기 히트예감 상품> 한국야쿠르트 ‘R&B’, 대한민국 대장 건강 지킴이
발효유 전문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욕심을 부리는 상품이 있다. 바로 대장 건강을 위해 선보인 ‘R&B’ 발효유다. 한국야쿠르트는 ‘R&B’가 올해 히트상품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을 전혀 의심하지 않고 있다. 그만큼 제품의 품질에 자신감을 갖고 있고 마케팅도 총력을 펼칠 계획이기 때문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올해 ‘R&B’를 1000억원 매출을 올리는 빅 브랜드로 키운다는 각오다. 이를 통해 위 건강엔 윌, 간 건강엔 쿠퍼스, 대장 건강엔 ‘R&B’라는 공식을 세우기로 했다. 대한민국의 위, 장, 간을 책임지는 발효유 트로이카 시대를 예고하는 대목이다.

한국야쿠르트의 야심작인 ‘R&B’는 숙변 해결에 초점을 맞춘 기존 발효유 시장을 뛰어넘어 대장 건강의 기능성에 무게 중심을 두는 등 차별화를 꾀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5년간 50억원의 연구비를 투자했고, 50여명의 유산균 전문가들이 투입됐다.

‘R&B’는 김주성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팀이 8주간 민감한 대장을 보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결과, 배변 시 불편감과 전체적인 증상이 57%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는 등 대장 건강에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장은 “현대인의 10~15% 정도가 민감한 대장을 나타내고 있어 건강과 편의를 추구하는 시장 트렌드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