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경제]서울시 성동구 왕십리에 위치한 독학재수학원 ‘이투스247 성동점‘ 의 이승철 원장은 성공적인 재수를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 원장은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위치와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학교마다 다른 입시전형을 분석하여 개인별 목표전략을 세워 이를 실행해 나가야 합니다.” 라고 전한다.
이승철 원장은 대입 논술강사를 시작으로, 20년간 대입 교육계에 몸담아온 학습코칭 및 입시컨설팅의 전문가이다. 이 원장은 “지금의 시대에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개별성을 동일한 잣대로, 일률적인 교육을 한다는 게 맞지가 않습니다. 또한 재수생활의 환경은 고등학교 시절과는 다릅니다. 더구나 주체인 재수생은 미성년 학생이 아닌 성인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고3 수험생일 때보다 업그레이드된 자기관리역량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8개월 정도 남은 재수기간은 절대 짧지 않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계획표를 짜고, 생활수칙을 정하고, 건강관리까지 챙기면서 꾸준하게 공부를 해나가야 합니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이투스247 성동점’에는 담임선생님들이 있다. 학생들이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담임선생님들이 체계적,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다른 독학재수학원들과 차이가 있다. 모든 학생들은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자기만의 학습 시간표와 학습계획을 설정한다. 또 매주 시행되는 담임선생님과의 주기적인 컨설팅으로 과목 간 학습량의 밸런스와 학습의 질적 수준을 점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함으로써 맞춤 온라인 강의 선택과 학습플랜 교정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투스 247 성동점’에는 국어, 영어, 수학 전문 강사가 상주하기에, 학생들은 필요할 때,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에는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구조인 것이다. 또한 이승철 원장은 논술전문강사이자 수시전문가로서 학생들의 수시전형에도 직접적으로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재수생들도 수시에 대한 전략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수시 선발 인원이 전체 정원의 76%에 이르는 지금의 입시환경에서 수시전형에 대한 최대한의 도전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라고 강조한다.
‘이투스247 성동점‘은 학생들이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영양만점의 뷔페식 점심과 저녁식사를 학원에서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쾌적한 환경의 휴게실에서는 학업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대와 연-고대에 진학한 재수경험이 있는 제자나 후배들을 초빙하여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투스247 성동점‘의 공동대표인 박재선, 이승철 원장은 마지막으로 “힘든 과정을 스스로 이겨내고, 자신이 희망하던 진로를 찾아가는 재수생들을 볼 때 큰 뿌듯함을 느낍니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