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게임 전문 모바일사 ㈜모모(대표 강영훈, 이하 모모)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최동욱, 이하 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스마트콘텐츠 맞춤형 상품화(퍼블리싱) 지원사업'(이하 스마트콘텐츠 퍼블리싱 지원사업)을 10월 21일까지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콘텐츠 지원사업은 경기도 권역에 위치한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를 대상으로, 이미 개발이 완료되었거나 금년도 내 상용화 가능한 스마트콘텐츠(App)의 퍼블리싱을 지원하여 도내 스마트콘텐츠의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원 과제는 ▶ 콘텐츠의 우수성 ▶ 성공 가능성 ▶ 사업 수행 능력 3가지 부문을 평가하며, 선정된 스마트콘텐츠에 대하여 최대 5천만원의 개발 지원금 지원한다. 또한 수익 배분율 역시 개발사에게 유리하게 기본 7(개발사) : 3(모모)로 진행되며 CPC, CPA 마케팅 집행, CATV 광고 집행 등의 마케팅을 ㈜모모에서 전액 지원한다. 그리고 해당 콘텐츠의 해외 수출도 지원하게 되며, 이와 별도로 ㈜모모에서 게임 BGM, 크로스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과제에 대한 지원 일자는 2013년 10월 21일(월) 16:00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에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접수된 스마트콘텐츠에 대하여 10월 22일(화), 23일(수)에 서류 및 발표 심사를 진행한다. 결과 발표는 경기도 콘텐츠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모의 정순권 이사는 "경기도에 위치한 내실 있는 개발사들의 새로운 활로 개척을 위한 본 프로그램에 퍼블리셔로서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본 사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도내 콘텐츠의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도내 개발사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성공적이었던 지난 1차 모집에 이어, 더 많은 기업을 대상으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차 모집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경기도는 안양 스마트콘텐츠밸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마트콘텐츠 기업 지원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본 사업은 경기도, 안양시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콘텐츠 밸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이며 본 사업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의 아래링크(http://www.gdca.or.kr/view/03_read.asp?class=3&cd=3597&p=1&item=&find=)에서 확인 할 수 있다.황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