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최초의 브랜드 단지

청약 가점 낮아도 참여 가능

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677가구

DL이앤씨가 경상남도 사천시 동금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투시도)을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비규제지역 단지로, 지하 4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84~138㎡ 총 677가구로 구성된다. DL이앤씨는 “비규제지역이기 때문에 전용 85㎡ 이하 물량의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라며 “경남 사천시에 들어서는 첫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라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와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했다. 생활 인프라로는 홈플러스 삼천포점부터 이마트 사천점, 하나로마트 삼천포농협본점, 삼천포 중앙시장 등이 위치했고, 단지 반경 270m 내 노산초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근 업무지역으로는 사천제1산업단지와 사천제2산업단지, 종포산업단지, 향촌2산업단지 등이 위치하며, 지난해 말 기준 이곳에서만 1만 30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 중이다. 여기에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을 단지에서 차량으로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 라운지부터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실내놀이터·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마련된다. 조경 공간으로는 동 진입부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을 비롯해 지상 3층에 바닥분수가 있는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유오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