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2024. 09. 19 (목)

뉴스속보 리스트

보기옵션 새로고침

뉴스속보 상세보기

[지금 대학가] “겨울방학, 해외봉사활동 떠나자!”…인하대, 전공연계 해외봉사활동

기사입력

지난 27일 인하대 본관에서 열린 인하 글로벌 프런티어 2기 봉사교육과 발대식에 참석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하 글로벌 프런티어 프로그램
- 60일 간 해외교육봉사 활동 진행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인하대(총장 조명우)가 겨울방학을 맞아 자신의 전공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해외봉사활동 ‘인하 글로벌 프런티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1, 2월 두 달간 마련되는 이 프로그램은 학생 40여명이 4~7명 씩 7팀을 이뤄 캄보디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몽골, 필리핀 등 5개 나라로 봉사활동을 떠난다. 각 팀별로 1~2주 간 활동한다.

이들은 전공과 연계해 사회과학을 전공한 학생들은 미세먼지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를 찾아 미세먼지의 원인과 대응 방법 등 관련 교육과 공공외교를 통한 한국 문화교실 캠프교육봉사를 진행한다.

또 공과대학 학생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팀은 과학캠프를 열어 현지 학생들과 함께 간이 정수기와 변기세정제와 같은 간단하면서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치를 소개하고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봉사활동은 기존 교육, 레크레이션 중심으로 이뤄지던 봉사활동과 달리 학생들의 전공을 활용해 현지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된다.

인도네시아로 봉사활동을 떠나는 중국학과(국제통상학과 복수전공) 4학년 박소영(23) 학생은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웠던 것을 도움이 절실한 이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re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