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AI 역량 발전 돕는 교육 솔루션

웅진씽크빅 유데미, 비즈니스 고객 대상 ‘기업출강’ 서비스 출시
웅진씽크빅 유데미 기업출강 서비스. 웅진씽크빅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출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출강은 AX(인공지능 대전환) 시대를 맞아 조직 구성원들의 AI 기술 역량과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B2B 온오프라인 종합 교육을 제공한다. 기존의 일관된 기업 교육과 달리 각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진단평가를 시행, 회사 니즈와 상황에 맞는 맞춤 교육과정 및 로드맵을 설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유데미 내 오픈된 3000개 이상의 생성형 AI 관련 온라인 강의는 물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솔루션 강좌, 프로그래밍, 디자인, 리더십 관련 콘텐츠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실무 기반의 참여형 학습을 실시, 사례 분석부터 실습까지 스킬업에 필요한 전반의 과정을 진행한다. 교육이 끝난 이후에는 AI 활용능력시험 AICE(에이스)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AI 역량 진단 및 자격 취득 기회도 부여한다.

유데미는 오는 2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HR 컨퍼런스 ‘원티드 하이파이브’에서 기업출강 서비스를 소개하고, 참관객들에게 AICE 자격증 체험 강의 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