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말 전용 50~71㎡ 337실
소형 아파트 대체 주거지로 주목
최상층 풀장...도시 전경 한눈에
호텔식 인포데스크 운영 계획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 없어
루카831은 지하 7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0~71㎡ 총 337실 규모로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1-11외 5필지 일원에 들어선다. 마스턴제67호강남원PFV가 시행하며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강남권에서 보기 힘든 300실 이상의 오피스텔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시설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루카831은 강남대로변에 있어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테헤란로,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지하철 2호선·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과 인접해 있다. 강남과 신사를 잇는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구간이 2022년 개통될 예정이다. 강남과 용산을 연결하는 신분당선 2단계 연장도 추진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국립도서관, 예술의전당 등 생활편의·문화시설이 다양하다.
주변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은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서리풀공원 인근 옛 정보사 부지도 첨단기업과 자연, 문화 공간 등이 어우러진 대형 오피스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루카831은 특화설계를 통해 건물 입면 전체에 아치 형태를 적용했다.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서며 최상층에는 인피니티풀이 있어 도시 전경을 내다볼 수 있다.
내부도 현관 입구부터 아치형 터널을 배치해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도록 했다. 천장고를 약 2.9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주력 상품인 전용 54A㎡의 경우 약 7.3m의 넓은 창이 거실 전면을 채운다. 창가에는 약 2.7m 길이의 공간(윈도시트)을 마련해 휴식을 취하거나 독서를 할 수 있도록 했다. 11자형 주방에는 약 2.7m의 아일랜드 테이블을 배치했으며 스타일러와 세탁기, 건조기를 한 번에 놓을 수 있는 드레스룸 공간을 별도로 뒀다. 타입별로 욕조도 포함된다.
지하 1층에는 호텔식 인포 데스크를 운영해 발레파킹과 무인 택배함 등 입주민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지원한다. 1~2층에는 상업시설을 조성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루카831은 청약통장 유무,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여부 등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도 없다.
시공을 맡은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아파트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질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신용등급(AA-, 안정적)도 국내 건설업계 최고 수준으로 안정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동시에 확보했다.
루카831 관계자는 “좋은 사람이 좋은 공간을 만들고 좋은 공간이 좋은 삶을 완성한다는 주거철학 아래 클래식한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시설이 공존하는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보관은 강남구 선릉로 818(디자이너빌딩)에 있다. 다이닝 카페인 ‘루카키친’과 견본주택이 결합된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