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친근한 캐릭터와 편안한 이미지로 70년간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무민’캐릭터가 팝티머니와 만났다.

카드, 액세서리, USB타입, 웨어러블 스타일 등 다양한 형태와 디자인의 티머니를 선보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는 GS25와 함께 ‘무민 팝티머니’<사진>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무민 팝티머니’는 전세계적 인기만화 캐릭터 ‘무민(Moomin)’을 팝티머니 카드 디자인에 적용한 상품이다.

‘무민 팝티머니’는 기존 티머니에 멤버쉽(GS&POINT) 적립혜택을 더한 팝티머니로 발행되며, 팝티머니는 GS25에서 365일 행사상품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스마트카드 캐릭터 카드 ‘무민 팝티머니’출시

전국 GS25매장과 티머니온라인샵(www.t-zone.co.kr)에서 3종의 이미지를 우선적으로 만날 수 있다. 7월부터는 온라인샵을 통해 4종이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스마트카드는 ‘무민 팝티머니’ 출시를 기념하여 고객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티머니 페이스북(www.facebook.com/play.tmoney)과 블로그(www.playtmoney.com)에서 댓글, 퀴즈, 스크랩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당첨자에게는 무민 팝티머니 1만원권, 무민 캐릭터 인형을 증정한다.

강현택 한국스마트카드 Payment&Platform부문장은 “다양한 형태와 디자인의 고객 맞춤형 티머니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무민 팝티머니가 무민 캐릭터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70번째 생일을 맞이한 ‘무민’은 핀란드 토베 얀손에 의해 1945년에 만들어진 인기 캐릭터이다. 친근한 캐릭터와 편안한 이미지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