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계명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 제2회 합동세미나 개최
이미지중앙

[계명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은 최근 지역의 실감미디어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제2회 산관학 협의체 합동세미나’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1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이상규 대한민국교육개혁포럼 대표, 손정봉 대경메타버스산업협회 부회장, 장원용 전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 양은지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대구경북 지회장, 이미경 한국특수교육문제 연구교수를 비롯해 지역의 관련기업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시민사회 교육선진화를 위한 메타버스 활용'을 위해 이상규 대한민국교육개혁포럼 대표의 '대한민국 교육 개혁 과제와 전망', 장원용 전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의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제언', 이미경 한국특수교육문제 연구교수의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성에 대한 탐색'이라는 강연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 이후에는 계명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은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대구/경북 지회와 에이치에스88과 각각 실감미디어 교육생태계 구축과 실감형 콘텐츠 확산을 통한 미래교육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식도 가졌다.

협약에 따라 학교 현장에 요구하는 다양한 실감미디어 콘텐츠를 기획·제작·서비스하고 실감미디어 제작을 위한 인재 양성 및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서로 협력키로 약속했다.

임충재 계명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장은 "행사에 산관학의 실감미디어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해 감사드린다"며 "회가 거듭될수록 우리 협의체가 내실 있게 자생해 가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