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계명대, '다 같이 Home-Run' 원데이 취업 캠프 개최
이미지중앙

계명대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자와 함께하는 '다같이 Home-Run'원데이 취업캠프 열었다.[계명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일 '다 같이 Home-Run 원데이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일환으로 열렸으며 하계 방학을 맞아 취업준비계획 및 로드맵 작성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 경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3~4학년 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취업 준비 계획을 수립하고 졸업 시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취업 로드맵 작성과 발표 대회 등을 열었다.

또 현재 학생들이 일경험을 하고 있는 기업체와 연계해 현직자 21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생들과의 멘토링 및 일경험 공유 시간을 통해 내실화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현직자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취업로드맵을 작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본인들이 희망하는 취업분야와 준비과정 등을 구체화해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발표를 통해 서로의 내용을 공유하고 우수 로드맵 작성자에게 시상식도 가졌다.

이성용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기업체와의 다양한 연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