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청송군, 경북도 홈페이지 웹 접근성·호환성 수준진단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미지중앙

청송군이 경북도가 주관한 2021년 시·군 홈페이지 웹 접근성·호환성 수준진단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청송군 제공]


[헤럴드경제(청송)=김병진 기자]경북 청송군은 경북도가 주관한 '2021년 시·군 홈페이지 웹 접근성·호환성 수준 진단'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이미지 대체 문자 사용, 동영상 대본 제공 등 홈페이지 웹 접근성·호환성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인증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여러 차례 받기도 했다.

또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접속하는 기기의 화면 해상도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서비스하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홈페이지 기본 문자, 홍보창 이미지를 크게 확대 하는 등 고령 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