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18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오는 10월 8일 개막…온라인·오프라인 진행
이미지중앙

영천시는 지난 23일 시청에서 제18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위원회 회의를 열었다.[영천시 제공]


[
헤럴드경제(영천)=김병진 기자]경북 영천시는 올해 '영천보현산별빛축제'를 오는 108일부터 3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영천시는 지난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제18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위원회 회의를 열고 문화관광해설사 전민욱씨를 위원장으로 하는 추진 위원회를 구성했다.

올해 축제는 '천문학 강의'처럼 전문성을 요하거나 '어린이 천문 골든벨' 처럼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온라인 위주로 진행한다.

'스타파티', '누워서 별보기' 등 현장감이 필요하거나 체험이 중심이 되는 프로그램들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다.

또 온라인 축제의 성공에는 사전홍보가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모바일 채널을 새롭게 구축해 홍보를 강화함과 동시에 시민 참여율을 높여 전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홍보해 나간다.

전민욱 축제위원장은 "지난해 경험을 살리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물리적 한계가 없는 온라인 축제의 장점을 이용해 전국에 영천과 별빛축제를 각인 시킬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매년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별빛축제가 올해도 유익한 콘텐츠와 즐거움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