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샨이그룹, 인니 대학과 손잡고 젊은 세대 역량 강화에 나선다

상하이 2024년 8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 1위 중장비 건설기계 업체인 샨이와 인도네시아 명문 싱가페르방사 까라왕 대학교(UNSIKA) 간 공동 학술 프로그램이 최근 샨이의 인도네시아 산업단지에서 공식적으로 막을 올렸다. '등대공장 아카데미(Lighthouse Factory Academy)'로 명명된 이 프로그램은 샨이의 산업직업기술대학, 인도 법인, UNSIKA가 공동으로 만들었고, UNSIKA 학생 40명이 모여 4개월간 집중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등대공장은 전 세계 제조공장 중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도입해 세계 제조업의 미래를 혁신적으로 이끌고 있다고 평가되는 곳을 말한다.

SANY Forges Alliance with UNSIKA to Empower Younger Generation
SANY Forges Alliance with UNSIKA to Empower Younger Generation

2023년 12월 맺은 협업 계약에 따라 추진된 이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청년들에게 새로운 중국 고등직업교육 교육 모델을 접할 기회를 줌으로써 그들이 전문 기술력과 취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돕는 게 목적이다.

UNSIKA의 핵심 교사 5명은 6월 초 중국 후난성 동북부 창사에 있는 샨이 산업직업기술대학에서 45일간의 연수를 통해 건설기계 이론, 실습, 중국 문화에 대해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 후 여러 차례의 선발 과정을 거쳐 7월부터 1차 교육생 40명이 샨이 인도네시아 법인에서 4개월간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실습 위주로 이루어진 이 교육 과정에선 교육생들에게 5개 기종의 굴삭기와 관련된 ▲운전과 정비 ▲전기 공학 ▲유압 ▲엔진 ▲장비 오류 수정 ▲유지보수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후 평가를 통과한 교육생은 인도네시아 법인의 다양한 부서에서 인턴십을 진행하게 된다.

궈 루이광 샨이 인사 책임자는 "샨이의 글로벌 전략 개발과 운영 및 협력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법인 등대공장의 인력 수요를 충족시켜 주면서 인도네시아 청년들에게는 직업 기술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상생의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샨이가 중국 외 지역 대학과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2년에에도 말레이시아의 제노바시 대학과 교육 협력, 학점 상호 인정, 3+2+1 학부-학사-석사 통합 프로그램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의 1단계는 말레이시아를 위해 30명의 엔지니어링 기계 기술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샨이는 또 말레이시아 시티 대학교와 미얀마 양곤 직업기술연구소(Yangon Institute of Vocational Technology) 등의 기관과도 제휴 관계를 구축하면서 더 많은 현지 엔지니어링 기계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등대공장 아카데미'는 전 세계적으로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샨이가 내디딘 또 다른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된다. 샨이는 중국의 직업 교육에 대한 전문 지식과 현지 교육 기관이 함께 현대 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 능력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인도네시아에서 샨이의 전략적 성장을 지원해주기도 하지만, 차세대 엔지니어링 전문가를 양성하고, 젊은 세대에게 취업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게 지원하겠다는 샨이의 강한 의지도 잘 보여준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