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건희 여사, 국가유공자‧보훈가족에 기부금 전달
김건희 여사가 1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참석자와 대화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박상현 기자] 김건희 여사는 1일 오후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개최된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동시에 기부문화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건희 여사가 1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

이날 행사에는 12명의 국가유공자 대표들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금을 전달했고 “제복 입은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남은 가족들을 따뜻하게 챙기겠다”고 했다.

이번에 조성된 약 10억 원 규모의 기부금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341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건희 여사가 지난 4월 11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으로부터 명예회장 추대패와 꽃다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그동안 대통령 배우자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해왔다. [연합]

김 여사는 지난 4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김 여사는 지난 강원도 산불 당시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부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과 봉사 실천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을 이어왔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po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