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성공적인 AI OCR 도입 노하우 공유”…‘업스테이지 톡’ 개최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국내 AI 기업 업스테이지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작, AI OCR기술의 성공적인 적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

업스테이지는 오는 31일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AI 기술의 성공적인 서비스 도입 비결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Upstage Talks’(이하 업스테이지 톡)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에는 네이버 클로바 비주얼 AI 책임리더를 역임한 업스테이지의 이활석 최고기술책임자(CTO)가 나선다. 이활석 업스테이지 CTO는 중국 OCR 글로벌 대회 우승, 논문 피인용 횟수 1000회 달성 등 다양한 성과로 주목받고 있는 OCR 전문가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을 통해 100여개 이상의 기업들에게 AI 도입을 돕는 컨설팅을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한다. 다양한 기업들의 실사례를 기반으로 ▷AI도입 프로세스 ▷룰 베이스 학습의 한계 등 기술 도입의 어려움 ▷AI 기술 트렌드 ▷AI OCR 도입 솔루션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31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 신청은 18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혁신과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을 포함, AI 기술 트렌드와 OCR 기술 도입의 생생한 사례를 듣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앞으로도 재밌는 기획을 통한 행사를 개최해 AI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AI와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