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가전과 기기가 연결되면 뭐가 달라질까?”…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체험공간 선보여
연결 경험 ‘스마트싱스’로 통칭…전국 95개 매장에 체험공간 구성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의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의 모습.[삼성전자 제공]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 체험공간을 주요 매장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싱스’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 등에 대한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회사는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인천 등 전국 15개 디지털프라자·백화점 매장에 스마트싱스 특화 체험존을 열고,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마트싱스를 통해 어떻게 일상을 구상하고 즐길 수 있는 지를 연출했다.

그 외 80개 매장에 모바일, TV, 가전 제품을 연계 진열한 통합 연출존을 구성해 사용자들이 체험 가이드를 보며 쉽게 스마트싱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싱스 체험존은 ▷홈 엔터테인먼트 ▷홈 스튜디오 ▷홈 피트니스 ▷홈 쿠킹 ▷게임룸 ▷반려동물 돌봄 등 6개의 주제별 공간에서 멀티 디바이스 연결을 통한 생활상을 선보인다.

예를 들어 홈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파티룸에서 미리 설정해둔 ‘스마트싱스 파티모드’를 실행하면, 전동 커튼이 닫히고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이 네온사인을 벽에 투사하며, 사운드바에서 음악이 흘러나오는 등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매장을 주로 방문하는 고객층을 고려해 체험존을 구성했다. 대학생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본점, 홍대본점 등에선 게임룸과 스터디룸 체험존을 강조하고, 신혼부부가 많은 수원 광교 갤러리아점에선 까사미아와의 협업을 통해 거실, 주방, 드레스룸 등 공간별 스마트싱스 사용성을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경험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 활용 강좌와 ‘#YouMake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경험을 찾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