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Xinhua Silk Road "중국 동부 우시시, 생물의학 산업 발전 강화"

(베이징 2022년 8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목요일, 중국 동부 장쑤성 우시시에서 열린 2022 타이후만 미래보건회의(Taihu Bay Future Healthcare Conference)에서 우시지식재산보호센터(Wuxi Intellectual Property Protection Center)가 설립됐다. 또한, 총 300억 위안이 넘는 투자를 바탕으로, 52건의 생물의학 프로젝트의 계약이 성사됐다.

사진: 2022 타이후만 미래보건회의 현장
사진: 2022 타이후만 미래보건회의 현장

생물의학 산업은 중국의 제14차 5개년 계획(2021-2025) 기간 중 우시의 현대적인 산업 시스템 건설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 규모는 2021년에 전년 대비 24%의 증가세를 보이며, 이미 1천400억 위안을 돌파했다. 이로써 우시는 2021년 중국생물의학산업지표(China Biomedical Industry Barometer)에 오른 상위 20위권의 현급 도시 중 하나가 됐다.

이 회의에서는 지식재산보호센터 외에 여섯 개의 생물의학 산업단지도 등록됐으며, 세 개의 생물의학 공공 플랫폼도 구축됐다. 이를 통해 우시의 생물의학 산업 발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우시시 CPC 당 위원회 서기 Du Xiaogang에 따르면, 우시는 2천억 위안 규모의 현대적인 생물의학 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해 산업망을 강화 및 확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우시에서는 생물의학 산업이 일찍부터 시작됐다. 견고한 토대를 바탕으로 화학원료 의약품의 생산, 조제용 물질 생산 및 제약 서비스 아웃소싱을 커버하며, 상대적으로 포괄적인 산업망을 발전시키는 한편,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와 WuXi Biologics AppTech 등 1천278개에 달하는 생물의학 기업을 유치하며 강력한 군집 효과를 내고 있다.

우시는 독특한 특징을 지닌 세계적 수준의 생물의학 산업 고지를 건설한다는 목표로, 생물의학 산업단지의 발전에 맞춘 특별 정책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진취적인 기술과 혁신 연구 부문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보상할 현대적인 생물의학 산업 특별 기금도 마련했다. 2021년 우시는 43건의 생물의학 프로젝트의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3천200만 위안 이상을 지원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Guolian Group, 아스트라제네카 및 중국국제금융공사(China International Capital Corporation Limited, CICC)가 공동 설립한 50억 위안 규모의 생물의학 펀드를 포함해 여러 건의 펀드 계약이 체결됐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29376.html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