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쯔양 “독도는 한국 땅” 소신 발언…日 구독취소 테러
[쯔양 유튜브 캡처]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먹방 유튜버 쯔양이 “독도는 한국 땅”이라는 소신 발언을 하자 일본 네티즌들이 불쾌감을 드러내며 구독 취소 테러에 나섰다.

쯔양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10월25일)을 기념해 ‘기안84님과 독도 새우 84마리 먹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독도는 우리 땅!! KRKRKR’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KR’은 KOREA를 줄인 말로 보인다.

해당 영상에는 쯔양이 기안84와 깜짝 만남을 갖고 다양한 종류의 새우 먹방을 선보이는 모습이 담겼다.

두 사람은 시종일관 유쾌하게 먹방을 진행했고 쯔양은 해당 영상 말미에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삽입하고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번역해 자막으로 넣었다.

[쯔양 유튜브 캡처]

방송 이후 일본 네티즌들은 구독 취소와 함께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온라인을 통해 ‘쯔양을 많이 좋아했는데, 다케시마가 한국 땅이라고 해서 보기 싫어졌다. 이제 보지 않을 거다’, ‘구독 취소했다. 굳이 그렇게 말할 필요가 있나?’, ‘제목만 보고도 영상 안 봤다’ 등 불쾌감을 드러냈다.

반면 한국 네티즌들은 ‘개념 유튜버 쯔양’, ‘쯔양 지금 구독하러 가야겠다’, ‘영상에 ‘좋아요’ 눌렀다’, ‘쯔양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