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더나백신 국내공급 물량·시기 22∼23일 발표”
정부, 대표단 방미 결과 브리핑
강도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2차관)이 지난 1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통해 백신 공급 차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문했던 미국 모더나사와의 논의 결과 발표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 미국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 국내 공급 물량 및 시기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이 오는 22일 또는 23일에 발표된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19일 브리핑에서 관련 질의에 "미국으로부터 통보를 받으면 현황을 정리해 빠르면 이번 주 일요일(22일) 또는 다음 주 월요일(23일)에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앞서 모더나 측이 자사 협력 제조소의 실험실 문제를 이유로 이달 한국에 공급할 백신 물량을 절반 이하로 축소하자 정부는 대표단을 꾸려 미국 매사추세츠주의 모더나 본사를 방문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신속한 백신 공급과 함께 재발 방지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모더나사는 양측 간 신뢰 회복을 위해 앞서 통보했던 공급량보다 더 많은 물량을 공급하는 동시에 9월 조기 공급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모더나사는 아울러 구체적인 물량과 공급 일정은 이번 주 내에 우리 측에 통보해 주기로 했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