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KT, 멤버십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 론칭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구매
KT는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며 7월 여름 시즌을 겨냥해 아이스쿨러 브랜드 ‘밤켈아웃도어’와 손잡고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상품 ‘KT 멤버십 마들랜 스페셜 에디션 밤켈 스퀘어 워터쿨러 저그’를 선보인다. [KT 제공]

KT는 멤버십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멤버십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들랜’이란 ‘마음에 쏙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마들랜은 KT멤버십 앱이 보유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최근 론칭한 ‘취향을 담다’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필요한 시점에 추천해준다. 상품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예컨대 KT는 이번에 ‘마들랜’서비스를 론칭하며 7월 여름 시즌을 타겟으로 아이스쿨러 브랜드 ‘밤켈아웃도어’와 손잡고 한정판 협업 상품 ‘KT 멤버십 마들랜 스페셜 에디션 밤켈 스퀘어 워터쿨러 저그’를 선보인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캠핑 인구는 약 7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 KT 멤버십 앱에서 ‘취향을 담다’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한 결과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키워드도 ‘힐링’과 ‘캠핑’이었다. 이같은 분위기를 고려해 7월 상품을 기획했다고 KT 측은 설명했다.

정상 판매가 12만8000원인 한정판 워터 쿨러 저그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KT 멤버십 모바일 앱의 마들랜 서비스를 통해 10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KT 멤버십 포인트까지 활용하면 가격은 7만8000원까지 낮아진다. 이 상품은 1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T 멤버십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KT 멤버십은 제휴사와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이번 여름 시즌 캠핑 용품을 시작으로 멤버십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혜택과 차별화된 멤버십 이용 경험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준선 기자

hum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