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일건설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 분양 시작
4개동에 모두 614가구 규모

제일건설이 7일 경산 하양지구에 짓는 ‘경산 하양 제일풍경채’(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278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4개동, 총 614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전용 ▷74㎡A 186가구 ▷74㎡B 94가구 ▷84㎡A 344가구로 구성된다.

전 평형이 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이며 평형에 따라 넓은 주방 발코니와 거실 팬트리(74㎡A, 84㎡A)와 드레스룸(전 타입)이 제공된다. 전용 84㎡A의 경우에는 선택 옵션을 통해 광폭 드레스룸을 알파룸으로 변경할 수 있다.

단지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넉넉한 동간 거리를 갖춰 각 가구간 프라이버시와 일조권 확보에 유리하다. 여기에 1층은 필로티 설계를 적용했다. 가구 당 주차공간은 1.38대이며 지하주차장에는 주차 유도등과 발광다이오드(LED) 디밍 시스템, 비상벨 시스템을 갖춰 안전성을 높였다.

맞벌이 부부를 위해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작은도서관과 주민 운동시설 등 입주민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또 다양한 식재로 꾸며진 산책로와 중앙광장이 입주민 쉼터로 들어서며, 석가산을 조성해 단지 쾌적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민상식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